‘블루시스컵 2019’는 수원삼성블루윙즈의 아마추어 여성 풋살대회입니다. 단순한 경쟁 포맷을 뛰어넘어, 축구와 구단을 더 재미있고 새로운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요소들로 기획 및 구성했습니다.

'수원삼성 블루윙즈'라는 구단의 전통 명문, 2019 FA컵 우승 등 구단의 브랜딩 소스를 활용하여 대회 자체 브랜딩을 새롭게 기획했습니다. FA컵 우승 트로피 전시, 푸마 스킬 챌린지 존, 웰컴존, A보드, 트로피 등 대회 전반에 해당 브랜딩을 적용했습니다.

다양한 형태의 참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, 팀 단체 신청 외에도 1인 신청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여 게릴라 팀을 구성했고,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라는 기본적인 구성과 더불어, 동선 및 공간 편의성을 고려한 ‘참가자 중심의 운영’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. 구단 레전드 선수와의 스킨십 프로그램 & 푸마 스킬 챌린지를 통해 참가자들은 물론, 관전자들까지 페스티벌처럼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. 하나의 프로그램에 참가만 하더라도 메달, 모자 등 기념품을 제공하며 좋은 추억을 선사했습니다.

참가자는 물론, 수원삼성(구단)과 푸마(스폰서) 모두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현재 동일한 포맷으로 4회째 진행중입니다. 

and more...

Back to Top